탈모/제모

석's 메디컬스킨케어

의술은 환자를 위해 발전하며 건강한 삶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대표번호

  • 편하게 문의주세요. 053-781-9663
 
무좀은 일종의 곰팡이(피부사상균)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온도가 높고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해 땀이 차기 좋은 발과 손이 은신처가 됩니다. 곰팡이 균은 피부의 겉부분인 각질층이나 모발, 손톱, 발톱 등에 침입해 기생하면서 피부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무좀의 증세도 그 종류에 따라 매우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본다면 물집이 잡히거나 껍질이 갈라집니다. 또 짓무르고 붉어지며 붓기도 합니다. 대부분 몹시 가려운데, 그 증상이 습진과 비슷하여 전문의라도 잘 구별해 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피부가 가렵고 물집이 잡히면 먼저 병원에서 균검사를 통해 원인균이 무엇이지 밝혀내고 치료해야 합니다.

무좀 치료에는 약을 사용하는데, 이때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을 동시에 사용해야 최단시일 내에 무좀균을 박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약을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연고의 경우 1주일만 바르면 표피에 있던 곰팡이가 어느 정도 죽어서 증세가 약화되는 것 같지만, 그 곰팡이 균의 포자는 여전히 피부 깊숙이 파고 들어 재발할 기회를 노리고 있으므로 약 6주 정도는 꾸준히 발라 주어야 합니다. 상태에 따라 약을 처방해야 하므로, 의사에게 진찰을 받은 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무좀 예방법
발을 깨끗이 씻고 특히 발가락 사이를 잘 닦아 항상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목욕탕과 수영장을 조심. 바닥과 발 깔개 등에는 무좀균이 득실거리
   기 때문에 이곳을 다녀온 뒤에는 특히 발을 깨끗이 씻고 잘 말려야 합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시설의 슬리퍼나 발수건 사용을 삼갑니다.
가족 중 무좀에 걸린 사람은 발수건이나 슬리퍼, 욕실 매트를 따로 사용합니다.
신발을 두 켤레 이상 준비해 항상 햇볕에 잘 말려둡니다.
꽉 죄는 옷이나 신발은 땀이 차기 쉬우므로 삼갑니다.
땀을 잘 흡수하는 면양말을 신습니다.